바이크 출력 저하, 관리를 위한 인젝터(인젝션) 클리너, 리퀴몰리 첨가제

 작성일 : 2024.07.26.

*결론 : 목돈 지출을 피하기 위해 1~2개월에 한번 정도는..

■ 목돈 지출을 피하기 위한 모터사이클 엔진 관리.

모터사이클 운용중, 출력저하 및 시동 성능 등 문제가 있을시 원인은 에어필터 흡기, ECU(전자제어장치), 엔진 등 정말 다양하게 있을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이 합리적이겠지만, 시간과 비용등의 부담이 있을시 에어필터 교체나 첨가제 사용을 통한 엔진 청소 정도의 자가정비는 시도해 볼 수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로 바이크의 출력저하보다 관리적 측면으로 알아보다 오일 첨가제가 있는걸 알게 되어, 사용방법 및 종류를 정리하여 올려 봅니다.

이래저래 알아보니 보통 차량용 클리너 제품을 모터사이클에 쓰는 경우가 종종 있는거 같은데,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목적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겠습니다.

■ 사양 요약(리퀴몰리 엔진첨가제)

[체감이 될거라 생각은 안하지만, 열심히 관리 하고 있다는 기분만 내본다..]

상기 제품은 모터사이클 전용으로 용도에 맞게 저용량(80ml)으로 나온 제품 입니다.(여담이지만 같은 리퀴몰리의 차량용 첨가제 대비 가격이 비쌉니다..)

주의 사항은 2T(2행정 기관, 휘발유와 엔진오일 혼합연소 방식), 4T(4행정 기관, 휘발유만 연소,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교체하는 방식)의 엔진 방식에 따라 구분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엔진 방식은 자신의 바이크 모델을 검색해보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물론, 첨가제를 사용한다 해서 출력이 무조건 좋아지지는 않을겁니다만.. 그래도 관리적인 측면으로 가끔 한번씩 사용해 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거 같아 전 주행거리 2,000km 내외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출력, 시동성능 개선 및 엔진 청소가 필요하다 느끼신다면, 위 제품을 한번쯤 사용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끝.


댓글